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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관동의

이용약관(필수)
회원으로 가입하시기 전에 아래의 약관을 반드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제 1 조

    • 제 1 조 (목적)

      1. 본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한국제품안전협회에서 제공하는 제품안전지원플랫폼(www.safetyguide.kr) 홈페이지(이하 '제품안전지원플랫폼'이라 함)의 이용조건 및 절차, 이용자와 당 사이트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과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제 2 조 (사용자의 정의)

      1. '사용자'란 시스템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따라 회원으로 가입하여 정보원이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자를 말합니다.
    •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① 제품안전지원플랫폼은 본 약관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시스템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고지하고, 변경된 약관의 효력은 고지기간이 경과한 후 발생합니다. 다만, 사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2. ② 사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사용자가 거부할 경우 사용자는 본인의 회원가입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계속하여 서비스를 사용할 경우는 약관 변경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 제 4 조 (약관 이외의 준칙)

      1.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국내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는 경우는 해당 규정에 따릅니다.
    • 제 5 조 (이용계약의 성립)

      1. 이용계약은 사용자의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제품안전지원플랫폼의 승낙과 사용자의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로 성립합니다.
    • 제6조 (이용신청과 승낙)

      1. ① 사용자가 되고자 하는 자는 제품안전지원플랫폼이 정한 가입양식에 따라 개인정보를 기입하여 제출함으로써 회원가입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② 제품안전지원플랫폼은 제1항의 규정에 의한 회원가입신청자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회원가입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1. 기술상 장애사유가 있는 경우
      4. 2. 서비스 관련 설비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
      5. 3. 기타 플랫폼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 제 7 조 (계약사항 변경)

      1. 사용자는 회원가입 신청시 기재한 성명, 아이디를 제외한 사항에 대한 변경을 직접 할 수 있습니다. 이때 변경하지 않은 정보로 인해 발생되는 문제의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 제 8 조 (계약 해지)

      1. ① 사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사용자 본인이 직접 인터넷을 통해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하거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에게 전화, 이메일 또는 팩스를 통하여 해지를 요구하면 지체 없이 처리합니다.
      2. ② 회원에게 다음 각 항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였을 경우 제품안전지원플랫폼은 사전 통보 없이 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1. 제품안전지원플랫폼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
        2.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타인 회원ID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4. 가입 신청서를 허위로 작성한 경우
        5. 국익 및 사회 공익을 저해하는 행위를 계획 또는 실행한 경우
        6. 기타 제품안전지원플랫폼에서 회원으로서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 제 9 조 (서비스 제공)

      1. ① 서비스는 플랫폼에서 회원가입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즉시 개시됩니다.
      2. ② 플랫폼에서 필요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때 플랫폼은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사항으로 공시합니다.
    • 제 10 조 (서비스 이용시간)

      1. ① 서비스는 24시간 제공됩니다. 단, 부득이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의 제공이 곤란한 사태가 발생한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② 서비스 제공일 및 시간대의 변경은 시행 전에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용자에게 공시합니다.
    • 제 11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1. 플랫폼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2. 전기통신사업법에 의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3.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기타 제품안전지원플랫폼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제 12 조 (서비스 이용의 제한)

      1. 플랫폼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사용자의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계약의 해지 또는 서비스 이용중지 이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1. 타인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를 도용한 경우
        2. 서비스의 운영을 고의로 방해한 경우
        3. 공서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4. 사용자가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타인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불이익을 주는 행위를 한 경우
        6. 서비스에 고의로 위해를 가하거나 바이러스 감염자료 개제 등 서비스의 건전한 이용을 저해하는 경우
        7. 제3자의 지식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지식재산권자가 지식재산권이 침해되었음을 주장할 수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제 13 조 (센터의 의무)

      1. ① 플랫폼은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2. ② 플랫폼은 서비스에 관련된 설비를 항상 운용할 수 있는 상태로 유지·보수하고,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 지체 없이 이를 수리·복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3. ③ 플랫폼은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이외의 상업적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기타 사용자의 개인정보에 관해서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처리합니다.
      4. ④ 플랫폼은 서비스와 관련한 사용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하며,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 사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서비스, 전화, 이메일, 팩스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 14 조 (사용자의 의무)

      1. ① 사용자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수행에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② 센터가 관계법령 또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의해서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각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3. ③ 사용자는 주소, 연락처 등 이용신청사항이 변경된 경우에는 인터넷을 통하여 자신의 정보를 수정하여 최신의 정보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4. ④ 사용자는 음란물 게재, 유포 등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와 타인의 지적재산관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 제 15 조 (서비스 이용책임)

      1. ① 사용자는 자신의 책임하에 서비스를 이용하며, 서비스 데이터의 취사선택 또는 서비스 이용으로 불이익이 발생하더라도 이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2. ② 서비스 데이터베이스는 정보제공 목적으로 구축된 것으로서 데이터의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의 오류에 의해 발생된 사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플랫폼은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 16 조 (게시물의 관리)

      1. 플랫폼은 사용자의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서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인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기타 관계 법령이나 연구원에서 정한 규정에 위배되는 경우
    • 제 17 조 (저작권의 귀속)

      1. ① 플랫폼에서 제공하는 모든 저작물의 저작권 및 기타 지식재산권은 저작권자 또는 센터에 귀속합니다.
      2. ② 사용자는 시스템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플랫폼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제 18 조 (손해배상)

      1. 플랫폼은 사용자가 본 약관에 정해진 조항을 위반하여 센터 또는 연구원이 받은 손해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제 19 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법령에 정한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 부칙

    ① 본 약관은 2022. 02. 20부터 적용합니다.

    * 본 약관에 대한 저작권은 제품안전지원플랫폼에 귀속하며 무단 복제, 배포, 전송, 기타 저작권 침해행위를 엄금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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